전북도교육청, 전북 꿈사다리 TV로 대입 수시 정보 제공
학생 맞춤형 진로 진학 정보 동영상 콘텐츠 제공
오승택 기자입력 : 2021. 07. 22(목) 10:20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2022학년도 대입 수시를 앞두고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전북도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진학 정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꿈사다리 TV」를 운영하고,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대입 진학 정보를 효과적으로 안내해 왔다.

「꿈사다리 TV」는 도내 학생 ․ 학부모 ․ 교사를 대상으로 입시제도의 변화 및 전형별 대입 정보와 같은 핵심 진학 정보를 동영상 강의의 형태로 제공하는 진학 정보 지원 콘텐츠이다.

강사로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고등학교 교사들로 구성된 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 연수지원팀이 참여하며, 대입전형별로 시의성 있는 진학관련 주제를 선정하여 시기별로 제작한다.

학생들이 집중력을 가지고 시청할 수 있도록 짧은 동영상으로 핵심 내용을 안내하며, 지난 4월부터 매달 새로운 주제의 동영상을 제공하였다.

이번에 소개할 대입 수시 진학 정보 동영상은 교사 2명과 학생 1명이 참여하는 토크쇼 형태로 제작 예정이며, 8월 초에 전북진로진학센터 홈페이지 꿈사다리 TV (http://jbe.go.kr/jinro)와 전북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지난 4월「꿈사다리 TV」를 통해 고3 수험생을 위한‘2022학년도 대입의 특징과 지원 전략’,‘학생부 종합전형의 특징 및 지원전략’을 중점적으로 소개하였으며, 5월에는‘2022 학생부 교과전형의 특징과 지원전략’을 안내했다.

8월에는‘6월 모의평가 이후의 대입전략’과 ‘2022학년도 수시지원전략’,‘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 방안’을 안내하고 이후‘고1,2 학생을 위한 대입 준비 방안’ 등을 차례로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전북도교육청 관계자는 “기존의 일회적이고 획일적인 입시 정보 제공의 한계를 보완하고 도내 학생들의 입시 상황에 맞는 맞춤형 핵심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전북 꿈사다리 TV」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진학 정보 공백을 최소화하고 수험생들이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