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제주한의약연구원, 업무협약
제주 생물자원 및 한의약 자원 연구 교류협력 촉진
오승택 기자입력 : 2021. 07. 22(목) 10:43
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제주한의약연구원, 업무협약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소장 김명숙)와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지난 21일 제주대에서 제주 한의약 관련 연구개발 및 제주도 생물자원 연구 분야의 교류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한의약 관련 기초과학 연구개발·활용을 위한 정보공유 및 상호 협력 △제주의 생물자원 연구를 위한 양 기관 간 연구인프라 상호 제공 △협약기관의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활용한 지역 인재 육성 등을 위한 교류협력 등을 추진키로 했다.

김명숙 기초과학연구소장은 “양 기관의 적극적인 인프라 활용을 통한 공동연구와 학술교류를 통해 기초과학 분야 연구개발을 활성화하고, 특히 제주의 생물자원을 이용한 한의약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사회의 가치창출과 문제해결 방안제시를 위한 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민호 제주한의약연구원장은 “기초과학 분야는 많은 예산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성과중심의 우리현실에서 육성하기란 쉽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기초과학을 육성하는 것은 연구자들의 소명”이라며 “기초과학과 관련해 역량있는 연구자가 포진돼 있는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으로 제주 생물자원 및 한의약 자원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 추진과 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