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경찰위원회, 인권 슬로건 공모전 개최
‘도민 인권 존중하는 제주자치경찰’주제 9월 29~10월 29일 신청 접수
오승택 기자입력 : 2021. 09. 28(화) 15:27
제주자치경찰위원회, 인권 슬로건 공모전 개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는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제주자치경찰 인권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6일 제주자치경찰위원회 출범과 7월 1일 자치경찰제의 전국적 시행에 따라 제주자치경찰에 대한 도민 관심과 자치경찰사무와 관련한 인권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도민의 인권을 존중하는 제주자치경찰’을 주제로 진행되는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자 내외의 인권 슬로건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희망자는 제주넷(http://jeju.go.kr) 또는 제주자치경찰위원회 홈페이지(http://jeju.go.kr/japc.htm)에서 서류를 내려 받아 인권 슬로건 및 슬로건 의미를 포함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jiroy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위원회는 △상징적 이미지 표현력 △차별성 및 창의성 △활용 가능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당선작 6편을 선정, 오는 11월 중 위원회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우수작에는 자치경찰위원장 상장과 상금 30만 원, 우수작 2편은 상장과 상금 20만 원, 장려작 3편은 상장과 상금 10만 원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정책과(064-710-660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주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사무와 관련한 인권침해 소지를 사전에 차단하고 개선하기 위해 인권침해 예방 교육, 인권 소식지 발행, 현장 인권진단 실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용구 자치경찰위원장은 “인권은 치안행정의 기반이자 우리 자치경찰이 나아가야할 방향의 나침반과 같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들의 관심과 인권 존중 자치경찰 이미지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