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재학생 대상 취업자신감 캠프성료
오승택 기자입력 : 2021. 09. 28(화) 16:55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재학생 대상 취업자신감 캠프성료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는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지난 8.18.(수) ~ 9.3.(금)까지 온라인으로 「취업자신감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취업자신감 캠프는 ‘사전캠프–본캠프-사후캠프’로 구성하여 수준별 소그룹형식과 1:1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캠프 참가자들은 △2021년 코로나 19시대 취업트랜드 변화와 취업전략 특강 △자기분석 프로파일링 △PT면접 실습 △입사서류 특강 △언택트 시대 면접3종 세트와 이미지메이킹 △포트폴리오 및 그룹별 모의면접 등을 통해 구직준비도 및 자기효능감 향상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특히, ‘사후캠프’에서는 ‘학년별 맞춤형 멘토링’을 운영한 게 눈에 띈다. 학년별 취업준비도에 맞춰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4학년 학생들에게는 취업 실전 준비를 위한 기업별 자기소개서 작성 1:1 멘토링을, 3학년에게는 진로 기반 취업목표 수립을 위한 1:1 멘토링을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졸업을 앞두고 취업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는데 자기분석, 직무분석, 기업분석을 통해 기업에 맞는 입사지원와 면접에 대한 전략을 세우고, 채용공고 분석부터 면접준비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수 있어서 취업 준비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올해 하반기 취업준비생 대상 모의면접 프로그램과 재학생 대상 진로청사진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년들의 진로취업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