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이차전지 및 응용분야 인력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배터리 공정기술 연구 및 인력양성 등 협약
“우수 인재들을 지원하고 양성하는 토대 구축”

오승택 기자입력 : 2021. 11. 30(화) 17:18
조선대학교,이차전지 및 응용분야 인력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LCM에너지솔루션과 '이차전지 및 응용분야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조선대학교 본관 2층 청출어룸(靑出於ROOM)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선대학교 최한철 산학협력단장과 ㈜LCM에너지솔루션 손창우 본부장 등 대학 및 기관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공동연구센터 설립을 통한 배터리 공정기술 등 산학연계 2차 전지 응용융합 연구 공동연구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 구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과목 개발 및 운영을 통한 취업 연계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산업체와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노력 및 지역 대학의 역할과 기능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최한철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차세대 2차 전지 기술 개발을 선도할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하여 대학과 산업체가 미래 기술과 인재상을 같이 고민하고 노력하는 시작점이다”고 말했다.

손창우 ㈜LCM에너지솔루션 본부장은 “㈜LCM에너지솔루션은 조선대학교와 협업을 통하여 2차전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발판삼아 배터리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들을 지원하고 양성하는 토대를 구축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