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달
고성민 기자입력 : 2022. 01. 19(수) 17:00
JDC,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달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제주도내 취약계층에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5천만 원을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회장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 실천은 단순 비용을 지원하는 대신, 제주도가 소상공인 발전을 위해 발행하는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취약계층 위문과 코로나19로 어려워진도내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된 제주지역화폐는 제주도내 취약계층 500가구에 가구당 10만 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JDC는 지난해 제주도가 발행하는 ‘탐나는전’ 1억 5천만 원 상당을 구매해 설과 추석 명절 위문사업에 사용했다.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JDC의 이번 기부로 2022 나눔 캠페인 목표 모금액(38억 8천 4백만 원)을 달성하게 됐다”며 “노형오거리에 설치된 제주 사랑의 온도탑 온도가 100도를 넘겨 식지 않는 나눔의 온정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코로나19와 한파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JDC는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