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민 참여형 아파트 정원 조성 ‘호응’
아파트 조경 다층식재 시범사업으로 이웃들과 소통·화합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5. 17(화) 20:31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민 참여형 아파트 정원 조성 ‘호응’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북면 성원1차아파트에 도시민 참여형 아파트 다층식재 정원을 조성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시민 참여형 아파트 조경 다층식재 정원 조성사업」은 사회적으로 환경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도시 내 부족한 녹색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정읍시가 처음 시도하는 시범사업이다.

다층식재는 높이가 낮은 식물을 정원 앞쪽부터 식재하고 그 뒤에는 키가 큰 식물을 계단식으로 식재하는 방법을 말한다. 기존 아파트 조성방식인 단층 식재에 비해 아파트 단지 내 미세먼지 저감 등의 효과가 있다.

주민들은 시범사업비 4천만원으로 아파트 환경에 맞는 다양한 정원용 식물 소재를 활용해 차별화된 화단 공간을 조성했다. 또 앞으로 지속적인 정원 관리에 참여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부족했던 주민들 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장은 “주민들과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면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아름다운 정원의 모습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유형별 공간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도심 속 치유농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주민들이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고 공동체 의식도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