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 일자리 창출 속도
소셜굿즈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지역자활센터․창업보육센터 업무협약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5. 18(수) 16:50
완주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 일자리 창출 속도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완주군가족센터(센터장 김정은)가 다문화가정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유관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18일 완주군가족센터는 취약계층과 다문화가정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완주소셜굿즈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완주지역자활센터, 완주군 창업보육센터와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자리 연계를 위한 지원 및 협력, 협약기관과의 인적자원 교류 및 직업교육의 협력, 기타 일자리 네트워크 형성에 기여할 제반 사항들에 대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달 중 ㈜베스트인과 추가 업무협약을 진행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연계해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뤄나갈 예정이다.

현재 완주군가족센터는 결혼이주여성(다문화가정)의 취업지원을 위해 ▲직업역량교육 ▲취업상담 ▲취업정보제공 ▲취업연계 ▲창업공동체 활동연계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며 결혼이주여성의 일자리 지원 및 연계에 힘쓰고 있다.

김정은 완주군가족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유관기관과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에 대한 일자리 분야에서 함께 힘을 모을 수 있게 됐다”며 “이전보다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고, 이들의 사회적 진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