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제10회 통일교육주간 운영
“통일로 하나되어 봄 ”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5. 23(월) 08:58
전남도교육청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김천홍)이 5월 4째주 제10회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평화통일수업을 지원하고 연수를 실시한다.

학교에서는 수업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립통일교육원 찾아가는 평화통일수업에 온라인 87학급, 오프라인 31학급이 참여한다.

6·15남북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전남본부가 주관하는 평화통일 수업은 초등 5-6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6월부터 실시된다.

노화중앙초 등 섬 지역 학교 4교는 학교통일체험교육 대상학교로 선정돼 접경지역 등을 찾아가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분단 현장을 직접 보고 느끼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평화통일 골든벨, 한민족 통일문화제전 등 지역별 행사도 다양하게 열리고 있어 기간 내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6월 28일(화) ~ 29일(수)에는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경기도와 파주 일원에서 평화·통일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해 통일교육 및 정책 수립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조영래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통일로 가는 과정이 길고 험난하지만 남과 북이 서로 존중하며 연대하여 하나를 이루어가는 과정이 바로 민주시민교육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성숙한 민주시민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