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학생문화원, 제1회 2022 가족 축제의 날 운영 성황리에 마쳐
고성민 기자입력 : 2022. 05. 23(월) 10:02
서귀포학생문화원, 제1회 2022 가족 축제의 날 운영 성황리에 마쳐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서귀포학생문화원(원장 박은진)은 5월 21일(토) 서귀포학생문화원 잔디광장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사회 가족들의 나눔과 관계 회복을 위한 제1회 2022 「가족 축제의 날」을 성황리에 마쳤다.

식전 행사로 제주도립 서귀포합창단의 화합의 하모니를 만들어 내며 제주교육가족들이 자유롭게 참여한 가족 플리마켓은 30여 가족이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했다.

△버스킹 작은음악회 △환경사진전 △가족 계절색 찾기 △가족 미션 수행 △소나무 숲속 책 나들이 △숲 밧줄놀이 와 붕어빵 체험 △외국문화 체험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참가자들의 눈과 발길을 사로잡아 가족회복, 환경회복의 의미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 행사는‘가족과 함께 미래 환경을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서귀포학생문화원, 제주유아교육진흥원, 서귀포도서관, 서귀포외국문화학습관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였으며, 기후위기 대응‘자기 쓰레기 되가져가기!’를 모든 참가자들이 실천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수준 높은 축제임을 보여줬다.

한편, 박은진 원장은“서귀포시 지역 교육가족 축제가 처음으로 개최된 만큼 지역사회 가족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상당히 높아, 앞으로 서귀포시 교육가족의 대표 축제로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하반기 제2회 「가족 축제의 날」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모두가 행복한 제주교육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