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인공지능(AI)교육 학교 관리자 이해도 높이다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 관리자 대상 워크숍, AI와 미래교육 특강 등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5. 23(월) 14:22
광주시교육청, 인공지능(AI)교육 학교 관리자 이해도 높이다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3일 델리하우스(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2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학교 관리자 등 85명이 참석해 AI와 미래교육 특강, AI교육 선도학교 운영 안내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날은 시교육청 김환식 부교육감이 강사로 나섰다. ‘AI와 미래교육 그리고 교육청의 대응’을 주제로 ▲AI의 영향 ▲AI교육의 필요성과 활용 방안 ▲교육분야 인공지능 윤리원칙(시안) ▲교육청의 대응 등에 대해 강연했다.

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는 학생 간 협업 및 프로젝트 학습이 가능한 유연하고 창의적인 교육 공간에서 다양한 인공지능교육 활동을 선도해 나가는 학교다. 기존의 일방향 고정형 컴퓨터실에서 벗어나 인공지능교육 활동이 가능한 공간에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나서게 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이들 선도학교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중심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걸음을 시작한다. 오는 2025년 AI교육원이 완공되면 보다 활발한 인공지능 관련 교육, 교원 역량 강화 등을 통해 미래형 광주인재 양성의 거점 역할을 수행해 인공지능 교육 체계 구축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선도학교 관리자는 “특강을 통해 인공지능과 미래교육에 대해 발전적인 시각을 갖게 되는 기회가 돼 좋았다“며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이 디지털 기초 소양을 충분히 갖춰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이병관 과장은 ”이번 학교장 연수를 통해 인공지능교육에 대한 학교 관리자의 이해를 높이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선도학교 운영 내실화를 다지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육과정 편성과 인적‧물적 지원, 다양한 교육활동 등을 통해 인공지능교육이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