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행정지도 최신판 제작 배포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행정구역 지명·도로·주요 시설물 등 변동사항 반영 제작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6. 29(수) 11:45
정읍시, 행정지도 최신판 제작 배포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정읍시가 현재 정읍 지역의 모습과 다양한 정보를 담은 행정지도 최신판을 제작해 배포한다. 지난 2019년 제작된 행정지도를 보완 수정해 시의 역동적인 발전 모습을 담은 5만분의 1 축적의 행정지도 2,000부를 제작했다.

시는 행정지도 제작을 위해 전문가와 각 부서, 읍면동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 행정구역과 지명, 도로 등 변경사항을 반영했다. 이후 국토지리정보원과 공간정보산업협회의 심사를 거쳐 행정지도를 최종 완성했다.

행정지도 앞면에는 정읍시 전도를 수록해 등고선과 행정구역명, 경계, 주요 관광지, 하천, 공원 등을 표기했다. 뒷면에는 정읍시청을 중심으로 주요 동 지역(시가지)만을 확대한 시가도와 정읍시 주요 시설 전화번호, 정읍 9경 등을 수록해 지도의 활용성을 높였다.

이번에 제작된 행정지도는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 시청 정보통신과에 방문하면 무료로 배부받을 수 있다. 또 정읍시청 홈페이지(http://www.jeongeup.go.kr) 접속을 통해서도 누구나 쉽게 행정지도를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정읍시 관계자는 “행정지도는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지역의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