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진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정기회의 개최
복지 사각지대 없는 진상면 만들기, 민·관 협력 공모사업 논의
장민규 기자입력 : 2022. 07. 01(금) 15:48
광양시 진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정기회의 개최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광양시 진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황정환, 김순조)는 지난 6월 29일 진상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22년 제2회 진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진상면 태양광발전소 경영위원회 지정 기탁한 후원금 사용 결과 보고, 광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 지원 공모사업 추진계획 논의 등 하반기 활동계획을 심의·의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생활 불편 개선사업’을 통해 장판 도배 교체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소외계층을 위해 쾌적한 주거환경 마련에 힘쓰고 있다.

하반기에는 거동 불편 중증장애인들에게 손과 발이 될 전등 리모컨 스위치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주거생활의 불편함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순조 민간위원장은 “진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적극적인 활동으로 다양한 복지 욕구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해 지속적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정환 공공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인적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진상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