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식 및 치매예방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구례군지회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7. 01(금) 16:41
구례군,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식 및 치매예방 교육 실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구례군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30일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구례군지회를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소속단체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치매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앞장서는 단체를 뜻한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되면 단체의 인프라와 재능을 활용해 지역주민들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이날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 현판 전달식, 보건의료원장의 치매예방 교육이 진행됐다.

치매 관련 전문지식 전달과 치매예방을 위해 실천해야 할 사항들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으로 구성원 스스로가 치매예방에 힘쓰고 단체의 자원과 재능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나아가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치매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치매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현실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조성할 수 있도록 치매극복선도단체를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며 “더불어 구례군 치매관리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치매지원서비스에 대한 문의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061-780-2026)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