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주권역전남지역 R-WeSET사업단, 찾아가는 과학교실(기계로봇분야) 운영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7. 05(화) 08:36
호남제주권역전남지역 R-WeSET사업단, 찾아가는 과학교실(기계로봇분야) 운영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호남제주권역 전남지역 R-WeSET사업단(단장 이재빈)은 과학기술진흥기금·복권기금 및 전라남도의 재원으로 전남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전남지역 소외지역, 도서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이공계 전공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남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총 9개교를 선정해 3개 분야(기계로봇, ICT, 대기환경)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 분야 3분야 중 기계로봇분야 교육으로는 5월 11일 무안 장흥고, 6월 2일 세지중, 6월 15일 곡성고에서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 주제는 로봇과 생활이라는 내용으로 이론교육과 로봇을 조립하는 실습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프로그램이 일방적 교육에 머무르지 않기 위해 사전·사후 교육 만족도 조사를 통해 학교와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흥미롭고, 만족도가 높은 교육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이 외에도 호남제주권역 전남지역 R-WeSET사업단은 이러닝 콘텐츠 개발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이공계 분야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하여 본 사업단 홈페이지(wiset.mokpo.ac.kr)에 게시하였다.

한편, 호남제주권역 전남지역 R-WeSET사업단은 오는 7월 12일에 남악고 학생들과 함께 기계로봇분야 찾아가는 과학 교실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