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MOU 체결
공동 홍보 마케팅 등 상호 협력 제주-경북 지역관광 활성화 위해 ‘맞손’
고성민 기자입력 : 2022. 08. 10(수) 15:20
제주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MOU 체결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제주도와 경상북도 간 협업을 통해 관광마케팅 전략이 공유되고, 특색있는 지역 문화관광 발전이 추진된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지난 9일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양 기관 사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경북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지난 6월 제주웰컴센터에서 개최한 ‘제주-경북 관광 발전을 위한 스마트관광 활성화 전략 토론회’(제주특별자치도, 경상북도, 제주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참여)에서 나온 후속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업무협약은 제주다움을 기반으로 한 제주의 지역관광 발전과 더불어 경북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의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상호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관광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 협력체계 구축 ▲스마트관광 마케팅 전략 공유 및 협업을 통한 관광 활성화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인력 양성 및 교육훈련 등에 대한 협의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상호 협력 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의 효율적인 이행을 위해 협력업무 전담부서를 구성·운영하기로 하는 등 상호 교류와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의 파트너십이 한층 강화되면서 국내·외 관광객 유치 상품개발이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관광과 더불어 문화관광 산업의 진흥을 위한 상생협력 체계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