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집중 홍보활동 전개
고성민 기자입력 : 2022. 08. 11(목) 11:14
서귀포시청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서귀포시는 승강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달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연면적 5,000m2이상의 관광숙박시설 등 다중이용시설과 공동주택 등 113개소를 중점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홍보활동은 승강기 안전사고가 매년 발생*하고, 승강기 이용자 과실이 많은 비율을 차지함에 따라, 안전한 승강기 이용방법 및 지진 화재 발생 시 안전한 이용방법 등을 홍보하여 승강기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를 위해 안전한 승강기 이용방법 및 승강기 갇힘사고 구조훈련 동영상과 승강기 안전이용표지, 비상통화장치 등 안전스티커를 제작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시설 내 이용자가 많은 다중이용시설 내에 승강기 안전이용 동영상을 송출토록 하여 시설 내 이용자들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집중 홍보 기간 내 재난안전전광판(8개소) 안전이용 동영상을 송출하고, 초.중.고등학교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영상 시청토록 하는 등 이용자 안전사고 예방 및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한편, 서귀포시 관계자는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홍보 활동을 통해 승강기 안전 이용문화 정착과 부주의에 따른 승강기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