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흥남동, 서흥중학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행복한 마을 가꾸기를 위한 자원봉사 업무협약 체결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8. 12(금) 09:25
군산시 흥남동, 서흥중학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군산시 흥남동은 지역사회와 학교와의 지속가능한 봉사활동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서흥중학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센터에서 업무협약을 1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행복하고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협약체결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고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행정, 학교, 지역사회가 결합하는 지속 가능한 가치 중심의 자원봉사 활동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 내용은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 발굴, 학생과 지역 봉사대상자 연결방안 등이다. 최용진 교장은“행복한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학생과 주민들이 자율적인 참여을 유도하고 취약계층의 애로사항 그리고 거리환경을 개선하고, 청소년이 자원봉사 참여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진정권 위원장(지사협)은 “이번 자원봉사 관련하여 업무협약을 통하여 기관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자원봉사가 활성화에 의미가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진숙자 흥남동장은 “ 이번 주민센터와 학교, 지사협 간 자원봉사 협약체결은 청소년들이 지역 생활권 내에서 봉사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주고, 주민들이 지역의 현안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