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제6회 제주물 아카데미’ 성료
제주 물의 우수성 알리고 과학 꿈나무 양성
전국에서 초등학생 90명 초청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간 진행
고성민 기자입력 : 2022. 08. 16(화) 15:14
제주삼다수, 제6회 제주물 아카데미’ 성료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6회 제주물 아카데미’ 행사가 3박 4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하고 12일 수료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제주물 아카데미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주최 및 주관하고, 환경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공식 후원하는 행사로 제주의 생명수인 제주물을 알리고 물에 대한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물 과학 캠프다.

이번 제주물 아카데미는 화산송이를 활용한 지층구조 만들기, 제주지하수를 체험할 수 있는 용천수 및 수월봉 탐방과 함께 삼다수 페트병을 이용한 배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의 물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12일 열린 수료식에서는 환경부장관상,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상, 한국능률협회자상도 수여됐다.

지하수조 6팀 이루민 학생(인천능내초등학교, 13세)을 포함한 5명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물환경 골든벨에서는 강지호(제주 삼화초등학교, 13세) 학생이 1등을 차지하였다.

제주물 아카데미에 참가했던 용천수조 강지현 학생(제주 동홍초등학교, 13세)은 "제주물 아카데미를 통해 물이 꼭 필요한 이유와 물의 소중함에 대해 배울 수 있었으며, 후배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물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고 깨닫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과학 꿈나무들로 대한민국의 과학을 이끄는 보물로 성장하길 고대하겠다.”고 전했다.
제주삼다수, 제6회 제주물 아카데미’ 성료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