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 청렴韓직장 만들기 노력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8. 16(화) 15:39
보성소방서, 청렴韓직장 만들기 노력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보성소방서(서장 김석운)는 존중과 배려의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과 신속·친절한 소방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외부청렴도 재도약을 위한 청렴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내용은 ▲소통과 참여를 통한 청렴문화 기반 조성 ▲민원모니터링 강화로 외부청렴도 향상 ▲부패없는 전남소방실현으로 내부청렴도 향상 등이다. 이에 청렴실천 서약서을 직원마다 책상에 비치해 청렴한 전남소방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매일 다짐하고 있다.

청렴실천 서약서 내용은 ☞나는 공직자로서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하회 구현을 우해 솔선수범한다 ☞나는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공정성을 저해하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는다 ☞나는 청렴성에 의심을 받을 만한 알선, 청탁, 부당한 이익요구 등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는다 이다.

한편 보성소방서는 2021년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그리고 세대공감 영상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김석운 서장은 “세대간 공감하고 소통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 주 청렴 정담회를 실시하여 청렴시책 공유 및 소통의 시간을 운영하고 있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을 통해 깨끗하고 신뢰받는 청렴한 소방공무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