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긴급돌봄지원단 3차 직무교육 진행
고성민 기자입력 : 2022. 08. 19(금) 17:08
(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긴급돌봄지원단 3차 직무교육 진행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국공립시설을 수탁 운영하며 공공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양시연)에서는 코로나19로 돌봄서비스가 중단된 취약계층 및 일상생활에서 위기 상황으로 긴급하게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긴급돌봄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2022년 6월부터 시작하여 8월 현재까지 긴급돌봄지원 서비스 제공 현황은 개인 14건, 기관 1건으로 총 130회 서비스 지원으로 도민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위한 돌봄의 공백을 메우고 있다.

2022년 하반기 코로나19 재확산 추세로 보아 이와 관련한 긴급돌봄지원 서비스 신청 또한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어 긴급돌봄지원단 인력풀을 추가 모집 진행하고, 대상자에게 신속한 서비스 매칭 및 제공을 위한 돌봄 인력의 전문성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제주연구원 고령사회연구센터 공선희 센터장의 제주 어르신의 현황과 특성 및 돌봄 인력의 역할과 책임 이론 교육과 원광요양원 이명희 원장의 돌봄 인력의 활동 실무에 관한 직무교육, 시민안전교육진흥원 제주지회 박동진 지부장의 돌봄 대상자 안전 및 돌봄 인력의 안전 등에 관한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양시연 원장은“도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공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품질 관리는 소속 돌봄 인력의 역량을 꾸준히 강화하는 것이다.”며“이는 도민이 행복하고 든든한 사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첫걸음의 실천이고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은 2021년 12월 28일 개원하였으며, 현재 서귀포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제주특별자치도육아종합지원센터 수탁·운영, 긴급돌봄서비스·지역사회서비스지원사업 수행기관 지정 및 종합재가센터 설치, 우리복지관(발달장애인복지관) 수탁, 국공립어린이집 수탁 등에 따른 신뢰 있는 운영과 수준 높은 서비스품질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도민들에게 더 나은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