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아동·청소년 그림공모전 성료
우수작품상 수상자 시상 및 지역사회와 ESG경영 가치 공유해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8. 20(토) 14:48
한국철도 광주전남본부, 아동·청소년 그림공모전 성료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한국철도(코레일) 광주전남본부는 8월 18일(목), 전라남도 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환경을 실은 기차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100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지난 6월부터 전라남도교육청, 세이브더칠드런과 공동 기획하였으며, 내가 생각하는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철도, 기후위기 상황에 내가 살고 싶은 우리 동네, 기후위기에 따른 아동권리 침해 상황의 3 가지를 주제로,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누어 진행했다.

시상식에는 우수작품상으로 선정된 6명의 학생과 가족들을 초청해, 관계자들과 함께 공모전의 의의와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등부 우수작품상을 수상한 한 학생은 “우리 생활 주변에 친환경 전기차가 더 많이 다니고, 더 많이 이용하길 바라는 마음에 참여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총 293명이 참가했고, 이 중 16점의 작품이 입상작으로 선정(초등부, 중등부 각각 우수작품상 3명, 특별상 5명)되었다.

코레일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아동·청소년의 성장환경의 중요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들어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ESG경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