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읍, 주민참여 예산편성 심의 지역회의 개최
장민규 기자입력 : 2022. 09. 22(목) 16:19
광양시 광양읍, 주민참여 예산편성 심의 지역회의 개최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광양시 광양읍은 지난 21일 광양읍사무소 소회의실에서 2023년 예산편성을 위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광양읍 주민참여 예산편성 심의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광양읍 주민참여 예산편성 심의 지역회의’는 2023년 본예산 편성과정에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증대하기 위해 지역을 대표하는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들은 마을 이장들이 주민총회 등을 통해 제출한 마을 안길 보수, 도로 확·포장, 하수도 보수, 하천 관리사업 등 주민숙원사업 15건에 대한 사업 타당성, 우선순위 등을 심의해 본 예산편성 15개 사업을 확정 지었다.

박동근 광양읍 주민참여 예산편성 심의 지역회의 위원장은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주민참여 예산제도가 더욱 발전해 진정한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지역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심의한 주민참여 예산사업들을 본예산에 반영하도록 요청해 광양읍 주민들의 편익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읍 주민참여 예산편성 심의 지역회의는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연중 발굴해 관계부서에 건의하고 실행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진정한 주민참여형 사업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