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 입점업체 모집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이달 30일까지 입점 접수… 지역 내 농‧수‧축산, 특산물, 가공식품 업체 대상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9. 23(금) 22:25
장성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 입점업체 모집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장성군이 의욕적으로 구축 중인 공식 온라인 쇼핑몰의 입점 업체를 모집한다.

장성군은 장성에서 생산되는 ▲과일, 야채, 곡류 등 농산물 ▲민물고기 등 수산물 ▲한우 등 축산물 ▲김치, 젓갈류 등 가공식품 ▲편백제품 등 특산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지역 농가 및 업체와 전국 소비자들을 연결하는 중요한 판로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현재 내년 1월 개점을 목표로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입점 자격은 모집공고일인 9월 16일 이전부터 장성군에 주소를 두고 지역 농특산물, 가공품을 직접 생산해 온 농업인이나 단체다.

이달 30일 이내에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 농산물마케팅팀을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해당 제품에 관한 GAP, HACCP 등 품질인증서 사본과 농업관련교육 이수확인서 등을 지참해야 한다. 가공식품의 경우 영업등록증(식품제조가공업)이 필요하다.

장성군은 접수 마감 이후 현지심사와 심의 등을 거쳐 10월 중 대상자를 선정하고 12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장성군 관계자는 “장성 최초로 선보이게 될 온라인 쇼핑몰이 지역 소득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면서 “뛰어난 역량을 가진 우수 농업인,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쇼핑몰 입점 관련 문의는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마케팅팀(061-390-8448)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