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농수특산물 LA 한인축제 참가
군산의 다양한 농수산물에 교민들 큰 호응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9. 29(목) 09:42
군산시, 농수특산물 LA 한인축제 참가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군산 우수농산물이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군산시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미국 LA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리는 제49회 LA한인축제 및 제16회 농수산물 우수상품 엑스포에 군산 지역 6개 업체가 참가해 현지인과 해외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역 농수특산물을 판매·홍보하고 수출확대를 위해 참가한 이번 엑스포에서 군산의 대표 특산물인 박대·조기, 조미김, 꽃게장, 고추장, 된장, 어간장, 젓갈류 등을 선보이며 군산의 우수한 맛을 알리고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LA한인축제 농수산물 엑스포에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참가했으나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 전염병 발생으로 인해 개최되지 못했다. 올해 개최된 이번 엑스포에서는 한국교민과 현지인의 많은 관심으로 지난 2019년 판매액 2억4천만원을 훨씬 뛰어넘은 3억 3천만원의 판매액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코트라 LA 무역관을 만나 정보교류 등으로 미주시장에서 군산 농수특산물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우리 상품 전시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현지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통해 수출길을 모색하는 등 미주시장 개척에 대한 자문을 구했다. 이중 두리 트레이딩 농수산물 수입유통업체는 오는 10월 경 군산을 방문해 농식품 가공업체와 수출상담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채왕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올해 12회째 참가하면서 LA교민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군산 농수산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외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