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민 임실군수,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 부회장 선임
28일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에서 임시의장 맡아 회의진행, 대표 등 임원진 선임 공동 부회장 선임 전북지역 대표해 지방소멸대응 등 지역공동현안 해결 앞장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9. 29(목) 13:40
심 민 임실군수,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 부회장 선임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심 민 임실군수가 대한민국 226개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하는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 부회장에 선임됐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공동회장단 회의를 열었다. 이날 임시의장을 맡은 심 민 임실군수의 회의 주재로 민선 8기 전반기를 이끌어 갈 조재구 대표회장(대구 남구청장)과 서동욱 상임부회장(울산 남구청장) 등 임원진을 선임했다.

이날 구성된 임원진의 임기는 2024년 6월 30일까지다. 심 민 공동 부회장은 임실군 부군수를 역임했고, 제6, 7, 8대 임실군수를 맡고 있다. 특히, 심 공동 부회장은 지난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무소속 임실군수로 세 번째로 당선, 임실군 민선 역사상 첫 3선 군수, 전국 유일의 무소속 3선 군수 등의 진기록을 세우며 화제의 당선자로 주목받기도 했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 부회장을 맡게 된 심 군수는 전북을 대표하여 중앙 정부와 연계된 각종 현안에 대해 의견을 개진한다. 또한 지방자치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 입안 및 개선방향 건의 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지방소멸대응과 지역균형발전 등의 지방공동현안문제에 대해 임원진들과 힘을 모아 대응해 나갈 전망이다.

한편, 심 민 공동 부회장은“대한민국의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하는 단체의 공동 부회장 자리를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전북지역 14개 시군을 대표하여 지역의 상생 발전과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11일 전라북도시장군수협의회는 심 민 임실군수를 협의회장으로 선출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전라북도시장군수협의회는 1996.8.1. 설립되어 전라북도 내 14개 시장․군수로 구성되었으며, 각 지방자치단체의 공동현안에 대한 정보교환 및 조사연구사업, 지방지치단체에 영향을 미치는 법령이나 국가정책에 관하여 중앙부처에 의견 개진 및 건의하는 등 지방자치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는 행정협의체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