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홍삼축제와 함께하는 건강체조발표회 및 마이산건강걷기대회 개최
춤추며 화합 다지고 걸으면서 건강 다지는 군민의 축제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9. 29(목) 13:46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진안군 보건소는 군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홍삼축제 기간인 10월 9일 마이산북부 마이돈 테마공원 행사장 주무대에서 건강체조 발표회와 마이산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행사로, 10시에 건강체조발표회에 이어 11시 40분에 마이산 건강걷기가 진행된다. 건강체조발표회는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어르신들의 축제로 신청한 읍·면에서 8개팀 151명이 참여한다.

이어 11시 40분부터 진행되는 마이산 건강걷기대회는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걷기 동아리 회원들과 진안군민들이 걷기를 통해 홍삼축제를 기념하고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걷기코스는 마이돈 테마공원 행사장을 출발하여 사양제(저수지) ⇒ 가위박물관 ⇒ 마이돈 테마공원 행사장을 도착하는 산책로 왕복 3km 구간이다.

걷기대회 참가를 원하는 군민과 관광객들은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간편한 복장으로 행사 당일 행사장인 마이돈 테마공원으로 나오면 되며 참가자에게 걷기대회 홍보물품을 증정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63-430-8512)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