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감염병 NOW와 함께 하는 안전한 해외여행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보건행정팀장 강성택
시사종합신문입력 : 2022. 11. 16(수) 11:12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보건행정팀장 강성택
[시사종합신문] 최근 국제선 항공 정상화로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오랜만에 가는 해외여행! 여행 준비과정에서부터 마냥 설레고 즐겁다. 여행 준비물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외감염병 NOW를 방문하자.

해외감염병 NOW를 통해 여행지 정보와 해외 감염병 예방수칙을 확인해야 한다. 해외감염병 NOW는 해외여행자의 해외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여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기 위해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이다.

여행지 국가 검색을 통해 여행지 감염병 발생상황과 예방수칙 정보를 한눈에 쉽게 제공하고 있다. 해외여행 전, 여행지역의 풍토병과 여행국 위험요인을 미리 알려준다.

대표적으로 말라리라, 뎅기열, A형간염, 장티푸스, 콜레라 등의 풍토병을 확인해야 한다. 해외여행 중 주의사항과 해외여행 후의 준수사항 등 해외여행 예방수칙과 건강정보도 상세히 알려준다. 또한 내가 방문할 국가에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다면 필요한 예방접종을 해야 하며, 해외감염병 NOW에서 지역별 예방접종 기관을 찾아 방문하면 된다.

해외여행을 앞두고 감염병 정보를 찾아보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해외여행자가 늘어나면서 이제 해외감염병 감염은 남의 일이 아니다.

교통의 발달과 여행객의 증가로 바이러스 이동시간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감염병 확산 파급력이 훨씬 커졌다. 나에게도, 우리 가족에게도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아직도 해외 감염병에 대해 관심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여행가방을 챙기기 전에 가장 먼저 찾아야 할 여행필수품, 해외감염병 NOW와 함께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기대한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