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대표농산물 캐릭터 출시 이벤트 진행
전주농업기술센터, 전주 대표농산물인 미나리·배·복숭아 활용한 농산물 캐릭터 출시
캐릭터 출시 기념해 한옥마을 전주식품홍보관 ‘전주맛배기’ 방문객 대상으로 굿즈 제공 등 이벤트 진행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12. 02(금) 12:22
전주시, 대표농산물 캐릭터 출시 이벤트 진행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전주시가 지역 대표농산물 캐릭터를 활용해 농산물 소비 촉진에 나선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성)는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식품기업 활성화를 위해 전주 대표농산물인 미나리·배·복숭아를 활용한 농산물 캐릭터 3종(나리, 배다감, 도도)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펼친다고 2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전주식품홍보관 ‘전주맛배기’에서는 오는 15일까지 방문객들에게 농산물 캐릭터 굿즈(에코백, 텀블러 등)을 제공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출시한 전주 대표농산물 캐릭터를 전주 농산물과 가공식품 홍보 등에 활용해 전주를 대표하는 농산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종성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전주 대표농산물 캐릭터 출시 및 굿즈 제작과 더불어 식품홍보관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우리지역 특산물을 홍보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농산물 소비가 촉진되도록 지속적인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맛배기’의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전주미나리빵(치아바타, 카스테라 등) △전주미나리막걸리 △미나리만두 △복숭아식혜 △복숭아복덩이떡 △전주모주초콜릿 △초콩나무 등 전주 농식품 기업이 생산한 가공식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전주맛배기에는 전주가공식품 홍보·판매뿐 아니라 한옥마을 여행객에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