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군민공감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
군민과 지역기업의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발굴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2. 02(목) 14:02
강진군, 군민공감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강진군이 오는 3월 31일까지 ‘2023년 강진군 군민공감 규제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2개 부문(생활, 경제) 5개 분야(생활, 복지, 기업, 일자리, 신산업)이다. 지난 2021년 강진군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한 이후 최초로 기존 공무원 대상에서 강진군민 및 관내 기업 대상으로 참여 대상이 확대됐다.

주민등록상 주소가 강진군에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강진군 소재 기관, 학교, 단체, 기업에 근무(재학) 중인 사람도 참여가 가능하며, 각 분야 복수 참여도 가능하다.응모 방법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소통과 참여’ 메뉴에서 혁신 아이디어 공모에 응모하거나 방문접수, 우편접수 등이 있다.

강진군은 오는 8월 심사를 거쳐 9월 중 채택 등급별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총 시상금은 400만 원으로 최우수 2, 우수 6, 장려 12명을 선발한다. 접수된 아이디어 중 법령개정이 필요한 제안은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강진군 자체 규제는 자치법규 정비를 통해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강진군 김학동 기획홍보실장은 “이번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는 강진군민 및 관내 기업의 생활 및 경제를 저해하는 각종 규제에 대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쉽게 눈이 닿지 않는 생활 속 규제를 발굴해 해결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