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년공동체 반가워, 청년군 행사 추진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2. 02(목) 14:02
강진군청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강진군은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2월 3일부터 4일까지 강진군 병영면 양곡창고에서 ‘반가워 청년군’ 행사를 개최한다.

강진군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공동체가 지역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공동체의 교류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안정적 정착과 지역사회 활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청년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강진군 청년공동체 ‘편들’, 곡성군 문화창작소 ‘동행’, 보성군 협동조합 ‘펀펀’, 화순군 ‘LFD’, 해남군 ‘모닥모닥’ 등 전남의 5개 군을 대표하는 청년공동체가 함께 한다.

인근 지자체 청년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는 시간을 찾고, 병영 한골목길 플러깅 활동 등을 통해 지역 내 빈집 문제 등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강진군 대표 청년공동체로 참여하는 ‘편들’은 2019년도부터 관내에서 다양한 청년 정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청년몰 운영을 통해 지역 청년의 주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 행사가 청년공동체들의 역량이 강화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청년공동체가 청년의 지역 정착과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활동 기반을 강화하고, 청년들이 강진에서 머무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현재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편들, 청그요 2개 팀을 지원 중이다. 향후 5개 팀으로 확대․지원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단체들을 발굴하여 청년의 지역 정착과 활동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