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유니맷부터 블록코딩까지!”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2. 02(목) 15:16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문화생활 확대, 양질의 체험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2023년 1월 총 2회의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방학에 뭐해? 뚝딱공방에서 놀자!”프로그램은 1월 11일은 원목타일 냄비받침 만들기, 1월 18일은 유니맷을 활용한 다용도 나무시계 만들기 등 목공을 활용한 프로그램이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목공으로 제작된 결과물에 대해 만족감을 표현했으며, 친구들과 함께 겨울방학을 함께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설문에 응답했다.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2월에는 블록코딩을 활용해서 1일에는 토끼친구 거북이 무등등 만들기, 15일에는 미니공기청정기 만들기 등 메이커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며, 5월에는 목공 기초에서 고급까지 단계별 과정 프로그램인“고치고, 만들고, 바꾸는 나무 Zip”을 운영한다. 대상은 9세 이상 청소년들이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로 선착순 접수 받는다. 문의 및 접수는 062—654-4305로 연락 바란다.

이외에도 서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자치활동인 운영위원회, 참여위원회, 청소년축제를 기획하는 어울림마당 기획단, 프로그램 참가자도 모집할 예정이며, 또한 마을프로그램, 동아리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