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글로벌 인재양성 위해 온라인 교육지원 ‘강화’ 나서
원어민화상영어 참여자 지난해 보다 2배 확대 총1,178명 모집... 6일부터 접수 시작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2. 03(금) 15:33
익산시, 글로벌 인재양성 위해 온라인 교육지원 ‘강화’ 나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익산시는 외국어소통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온라인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영어교육에 대한 시민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가정에서 원어민 강사와의 교육기회를 대폭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는 올해 원어민 화상 영어교육 지원 대상자를 총 1,176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570명 보다 2배 확대한 것이다.

화상영어교육은 초·중학생 및 성인 1,176명을 대상으로 2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매년 많은 신청자로 조기 마감되어 300~700여명의 탈락자가 발생 됨에 따라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는 5개월씩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운영한다. 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성인반도 추가했다.

이를 통해 2월부터 상반기 588명, 7월부터 하반기 588명 총 1,176명의 학생 및 성인들이 각 가정에서 비대면·실시간으로 다양한 영어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익산거주 일반학생 85%와 교육복지 우선선발 학생 15%를 대상으로 선발해 주 2회, 1대 4 방식의 그룹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희망자는‘익산시 화상영어교육 학습센터 홈페이지(https://iksanwge.wu.ac.kr) 를 통해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지원가능하며 실시간 수강신청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원어민 화상영어교육 사업’은 6년 연속 원광보건대학교가 운영하며 비대면·실시간 수업의 질을 높여나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필리핀 현지 4년제 대학 영어전공자로 구성된 강사진과 원광보건대학교에서 직접 개발한 콘텐츠, 시스템 운영(단계별 수업), 지속적인 강사 교육 실시 등 민간화상영어교육과는 뚜렷한 차이점을 보이며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상영어 말하기 대회 및 성취도 향상자 해외캠프 기회제공 등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최근 3년간 만족도가 95%이상의 높은 성과를 얻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원어민화상영어 교육을 통해 우리시 학생들의 영어실력이 보다 향상되어 진취적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 역량을 강화와 차별없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 명실상부한 교육 도시로 도약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