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전주시 꿈드림 사업설명회 개최
학교 밖 청소년·부모 대상 사업설명회 열려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2. 03(금) 22:07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전주시 꿈드림 사업설명회 개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는 3일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전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2023년 전주시 꿈드림 사업설명회(이하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센터 내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학교 밖 청소년·부모와 사례 담당자와의 만남 시간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지원프로그램의 능동적 참여와 생활계획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또 ‘2023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지원사업’ 안내 책자를 제작·배포하는 등 센터의 역할과 △교육·학업복귀지원 △직업훈련직장체험·사회진입지원 △자립지원 △자기계발지원 △건강증진·복지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과 욕구에 맞춘 지원서비스를 소개하기도 했다.

특히, 사례 담당자와의 만남 시간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과 부모가 평소 궁금했던 학교 밖 청소년 지원프로그램 등에 대해 보다 상세히 안내하고 의견을 들어봄으로써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한 부모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과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많은 프로그램과 지원 덕분에 내 자녀가 많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혜선 센터장은 “개인적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www.jjsangdam.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27-100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