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선관위, 3월 8일 농·수·산림조합장 선출하는 조합장선거 실시
신분증 지참하여 3. 8.(수) 오전 7시 ~ 오후 5시, 투표소 위치는 투표안내문 확인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3. 07(화) 09:34
전남선관위, 3월 8일 농·수·산림조합장 선출하는 조합장선거 실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늘 3. 8.(수), 276개 투표소에서 130명의 농·수·산림조합장을 선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선거인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그 밖에 공공기관이 발행하여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지참하여 투표소에 가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선거인 앞으로 발송된 투표안내문에 게재된 투표소 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또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특집 홈페이지(https://www.nec.go.kr/site/jvt/main.do)에서도 투표소 주소와 약도를 조회할 수 있다.

투표할 때에는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로 기표란에 기표하여야 하며 ▲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나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한 경우 무효가 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전남선관위는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하여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를 진행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및 동시조합장선거 통계시스템(http://infojh.nec.go.kr/web/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선거일인 오늘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격리 중인 선거인은 투표 목적에 한해 오전 11시 50분부터 일시 외출하여 구·시·군마다 설치되는 격리자 특별투표소 등에서 투표할 수 있다. 구체적인 투표방법 및 투표시간은 관할 시·군 선관위(☎1390) 또는 조합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