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다함께 돌자! 동네 한바퀴 진행
생활체조·동네 마실 돌기 등…이달 30일까지 접수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3. 21(화) 14:32
광주시 동구, 다함께 돌자! 동네 한바퀴 진행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주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마을복지 실현을 위해 추진 중인 ‘동구 마을복지. zip’ 사업 일환으로 4월부터 6월까지 운영하는 상반기 ‘다함께 동네 한바퀴’에 참여할 주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함께 동네 한바퀴’는 동구의 주요 거점에서 ▲1주일에 2회씩 60분 생활체조 ▲마을 안(內) 걷기 ▲동네 마실 돌기(인문산책길) 등 일상에서 함께하는 생활 운동 분위기 조성을 통해 주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마을복지 공동체를 구현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동구를 대표하는 걷기 명소 푸른길 공원은 원형광장, 산수문화마당, 동명동 작은 공연장 등 4곳에서 ‘생활체조와 건강걷기’ 참여가 가능하다. 충장22, 동명교회, 단사공원 등 3곳에서는 건강체조와 더불어 주민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동네 마실 돌기가 진행된다.

전문 강사 지도 아래 두암제2근린공원, 학동 천변, 원머리 경로당, 동구문화센터, 용산체육공원 등에서는 저녁시간에 체조 교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직장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30일까지 거주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 행정복지센터나 복지정책과 전화(☎062-608-2557)로 문의.

임택 동구청장은 “가족 또는 이웃과 함께 운동하며 건강과 마을복지 공동체의 소중함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 되시길 기대한다”면서 “올해 야심차게 준비한 ‘동구 마을복지. zip’의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