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국립공원, 사계절 봄 프로그램 운영
왕벚나무 이야기로 피어나다.
고성민 기자입력 : 2023. 03. 21(화) 20:49
한라산국립공원, 사계절 봄 프로그램 운영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소장 김성남)는 오는 4월부터 어리목탐방로, 영실탐방로, 관음사야영장 일대에서 한라산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사계절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라산 사계절 특별프로그램은 △한라산의 봄 이야기 - 생물주권과 한라산의 봄을 주제로 전문가로부터 듣는 한라산 왕벚나무이야기 △한라산의 오름 이야기 - 여름 어리목에서 듣는 오름의 역사, 문화, 생태이야기 △단풍이 예쁜 한라산 - 영실기암과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 영실에서 듣는 한라산의 인문학이야기 △신비로운 한라산의 보물찾기 - 겨울 관음사 숲속에서 찾는 봄을 준비하는 뭍 생명들의 이야기 등이다.

이번 ‘한라산의 봄이야기’는 전문가로부터 듣는 한라산 왕벚나무 이야기를 통해 생물주권과 제주특산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 한라산의 봄을 찾아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벚꽃의 향연 속에서 깨어나는 한라산의 봄을 만끽할 수 있다.

‘한라산의 봄이야기’ 프로그램은 오는 4월 6일(목) 오전 9시 20분부터 낮 12시까지 관음사 탐방로 및 야영장 일대에서 진행되며, 한라산 탐방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한라산국립공원(https://www.jeju.go.kr/hallasan/index.htm) 프로그램 예약 코너를 통해 선착순 25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어리목탐방안내소(☎ 710-7857)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남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장은 “벚꽃으로 물드는 4월, 일상에서 벗어나 한라산에서 활기차고 건강한 새봄 맞이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