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2023년 1분기 시청사업장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위험성평가 계획 심의·의결, 안전보건 개선사항 의견청취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3. 23(목) 16:52
광주광역시, 2023년 1분기 시청사업장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3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사용자위원과 근로자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1분기 시청사업장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광주시 소속 근로자의 안전·보건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사용자위원와 근로자위원이 각각 5명씩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해 4분기 위원회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올해 1분기 안전보건교육 현황 및 밀폐공간 프로그램 수립 결과보고, 위험성평가 계획에 대한 세부사항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정부 중대재해 예방의 핵심수단인 ‘위험성평가’에 대한 근로자 참여 방안을 논의했다. 또 광주시 소속 근로자들의 안전보건에 관한 건의사항과 의견을 청취해 개선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분기별로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하고, 시청 사업장 및 공중이용시설 점검, 직원교육, 안전·보건관리자 순회지도, 주요 작업 안전수칙 마련을 추진해 중대재해 대응기반이 정착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신동하 시 안전정책관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모든 직원의 참여와 책임의식이 중요하다”며 “위원들이 앞장서 유해·위험요인 확인, 작업 전 안전점검 등을 통해 중대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