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농협상생발전협의회, ESG 생활속실천 다짐
텀블러 사용 생활화 실천 및 죽림마을 줍깅 동참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6. 01(목) 16:21
진도군농협상생발전협의회, ESG 생활속실천 다짐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농협진도군지부(지부장 주명규)는 5월31일(수) 죽림어촌체험마을 일대에서 상반기 진도군농협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하고 ESG생활 속 실천 다짐과 줍깅(산책 등을 하며 발견되는 쓰레기 등을 수집하는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날 상생발전협의회원들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친환경 농업 보급,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 구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윤리의식 강화로 청렴문화 정착을 견인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결의문을 채택하고 텀블러 사용 생활화 등 범농협 ESG 경영 생활 속 실천에 적극 앞장서기로 하였다.

결의문 채택 후에는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공생의 바닷길 우리가 함께 지키자』활동에 참여하고 죽림어촌체험마을 일대의 해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줍깅을 실시하였다.

진도군농협상생발전협의회는 농협진도군지부와 지역농협의 책임자 및 직원 등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명규 농협진도군지부 지부장이 위원장을 맡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정례회의를 통해 진도군농협 직원 간 정보 공유 및 소통과 협력 등을 통해 농업인, 지역민을 위한 농협을 만들기 위한 실천방안 등을 발굴하고 있다.

한편, 주명규 지부장은 “오늘 진도군농협 직원을 대표하는 열 두 분의 상생발전협의회원분들과 생활 속에서 범농협 ESG 실천을 다짐하고 생활화하기 위한 활동을 펼쳐 무척 뜻깊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농협상생발전협의회와 함께 농업인, 진도군민과 함께하는 농협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발굴하고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