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조직 개편 안착을 위한 워크숍 개최
학교현장 지원 중심 행정체계 구축 목표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6. 04(일) 16:32
광주시교육청, 조직 개편 안착을 위한 워크숍 개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2일 무등산생태탐방 일원에서 조직개편 안착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워크숍에는 신설기관인 광주시민협치진흥원, 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다가치교육과 소속 직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조직개편으로 인한 신설기관 근무자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조직의 기능을 강화하고, 조직운영 효율의 극대화를 유도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학교현장 지원 중심 행정체계 모니터링을 실시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향후 조직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신설기관장과 광주시교육청 국·과장을 비롯한 각 기관의 참석자들은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업무를 공유하고 신설기관의 업무 발굴 등을 논의했다. 또한,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선균 보도제작국장의 ‘효과적인 언론과의 소통 기법’ 등 다양한 특강이 진행됐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3월1일 조직개편을 실시한 이후, 현장 지원 중심의 행정체계가 점차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신설기관의 기능을 강화하고 조직 인력 운영에 대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한편, 이정선 교육감은 “교육청 조직개편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신설기관 조기 안착에 애써주신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학교 현장 지원 중심의 행정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