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 순천워크'와 '옥상 텃밭정원 TV' 참여자 모집
장민규 기자입력 : 2023. 06. 05(월) 15:05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 순천워크'와 '옥상 텃밭정원 TV' 참여자 모집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한 프로그램인‘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와‘옥상 텃밭정원 TV’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교육은 오는 17일까지 순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9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6회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시민이 스스로 워킹 유튜버가 되어 순천의 거리와 명소를 걸으며 촬영, 제작한 콘텐츠로 아름다운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시 일대의 경관을 자료로 저장 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 수료 후 콘텐츠 제작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옥상 텃밭정원 TV’는 오는 12일까지 순천시민 2~3인으로 구성된 5팀을 모집한다. 활동은 17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총 15회 진행되며, 참가비는 5만 원이다.

영상미디어센터 옥상 텃밭정원에서 시민 가드너를 양성하고, 미디어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텃밭을 유튜브로 기록하는 과정이다. 재배한 수확물은 9월경 행사를 개최, 인근 주민과 함께 나누는 정원축제를 마련하여 지역민의 참여를 보여주는 사례로서 미디어 정원 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기념하여 순천의 순간을 미디어로 기록하여 저장하는 의미 있는 일에‘순천워크’,‘옥상텃밭정원TV’프로그램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일상 속에서 미디어 활동이 확대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811-0219)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