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5월 사회적경제 바로알기 Day 프로그램 성료
‘사회적경제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사회적경제 가치에 대한 인식 제고
장민규 기자입력 : 2023. 06. 07(수) 15:27
순천시, 5월 사회적경제 바로알기 Day 프로그램 성료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지난달 30일,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프로그램 중 ‘사회적경제 바로알기 Day’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모두 마무리되어 수료식을 가졌다.

이는 시민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고 사회적경제 가치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경제조직 설립을 희망하는 단체,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3회에 걸쳐 1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기업 운영을 위한 실무교육까지 아우르도록 구성되었다. 구체적인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 기초 및 사회적경제 가치이해 ▲기업 조건 및 지정절차, 지원제도 ▲소셜미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기업 회계실무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사례 공유 등이다.

특별히 1회차 교육은 마을기업 입문교육으로 진행되어 교육 이수자에게 순천형 마을기업 신청자격을 부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교육수료자 중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에는 별도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사회적경제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순천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강구하는데 있어 사회적경제의 역할에 대한 시민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가치를 일반에 확산시키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