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 제주다문화교육센터, 학교장(감) 직무연수 운영
다문화교육 미래를 구상하다
고성민 기자입력 : 2023. 06. 08(목) 10:04
제주국제교육원 제주다문화교육센터, 학교장(감) 직무연수 운영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서는 지난 6월 5일부터 8일까지 3일간‘2023 다문화교육 관리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도내 초, 중, 고등학교 교장, 교감 및 교육전문직원 35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교육내용은 △다문화교육의 개선 방향 △변화하는 다문화 환경에서의 학교경영 △미래 사회 다문화교육의 방향 △다문화학생・학부모 상담시 소통과 이해 △다문화이주여성 한국생활 적응과 자녀교육 △미래시대의 관리자, 스피치와 감동 등 다문화교육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및 글로벌 마인드까지 학교 관리자로서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다문화사회 진입에 따른 학교 경영의 방향과 인식을 개선하여 다문화학생 지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또한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한국어 교실, 다문화가족 한국어․예술교실 및 공감프로젝트,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멘토링, 다문화가정 가정통신문 번역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이번 연수에 참여한 어느 학교장는“다문화교육을 제한적으로 생각했었는데, 미래교육과 관련지어 급변하는 다문화사회에서 학교 경영에 대해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만족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