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표선ᐧ고성오일장 홍보ᐧ캠페인 실시
금연ᐧ구강의날 맞이 건강홍보관 운영
고성민 기자입력 : 2023. 06. 08(목) 10:20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표선ᐧ고성오일장 홍보ᐧ캠페인 실시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및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6월 7일, 9일 양일간 표선ᐧ고성오일장에서 건강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건강홍보관은 세계 금연의 날(5.31)과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이하여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주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다채롭게 전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금연클리닉 홍보, 구강 관리, 불소 양치 용액 배부뿐만 아니라 비만예방 슬로건 홍보 및 워크온 가입 독려 등 다채로운 홍보관을 운영하였으며, 어깨띠와 현수막을 이용해 오일장 내에서 캠페인을 전개하여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5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세계 금연의 날 주간으로 정하여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였고, 코로나19 감염확산으로 3년간 운영 중단되었던 구강체험실도 6월부터 개방하여 치과의사 되어보기, 입속 세균 직접 관찰하기 체험 등 다양한 구강 체험을 통해 구강관리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킬 계획이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홍보관을 통해 주민들이 간접흡연의 폐해와 구강건강 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금연의 날과 구강보건의 날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