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 통합상담 역량강화 동 순회 교육실시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6. 08(목) 11:31
광주광역시 광산구, 통합상담 역량강화 동 순회 교육실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박병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1개 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합상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지원 중인 복지서비스는 국민기초생활보장 등 12종을 비롯해 중앙부처 연계사업까지 26종 450여 개에 달한다. 복지직 공무원이 공부해야 할 지침서만 10권이 넘는다.

이에 광산구는 매해 바뀌는 복지급여 기준과 인사발령으로 인해 새로운 업무를 담당하게 되는 담당 직원이 복잡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잘 이해하고 안내해 시민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동 순회 교육에 나섰다.

지난 7일 첨단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육을 시작한 광산구는 앞으로 21개 동을 순회하며 교육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복지상담을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작한 ‘통합조사 상담‧신청 매뉴얼’에 올해는 작년 교육의 질의시간에 나눴던 Q&A(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내용이 추가됐다. 매뉴얼에는 상담 시 시민에게 알려야 하는 내용과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식이 담겼다.

한편, 광산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매뉴얼 제작과 동 순회 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역량강화로 시민들의 복지 만족도를 높이고, 광산구만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위해 해당 교육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