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대상 교육이 있는 날 프로그램 진행
‘나를 찾아가는 시간’!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9. 20(수) 12:45
함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대상 교육이 있는 날 프로그램 진행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구태림)에 따르면 이번 13일에 함평군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이 있는 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한다. 청소년의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YSR(청소년 행동평가척도) 검사를 실시하고 해석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자아성찰 능력이 성장되는 청소년기에 청소년들이 본인에 대해 스스로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유용한 정보를 얻어 사회에 나가 더욱 수월한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구태림 센터장은 “최근 청소년들이 성장 과정에서 많은 혼란을 겪으며 힘들어하는 모습을 자주 접하여 마음이 아프다. 이에 청소년들이 자신을 파악하고 이해함으로써 사회에서 적응적으로 생활할 수 있어 검사를 시행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을 이해함으로써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리라 믿는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OO 청소년은 “나를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다른 친구들과 함께 진행하면서 나만의 문제라고 생각했던 것이 모두 경험하는 고민인 것을 알게 되어 유대감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한다.

한편,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함평군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24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건강검진, 상담지원, 취업지원, 학업지원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활동으로 학교 밖 청소년 자립 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061-323-9995)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