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회용 소리통연구소 이사장, 11월18일 출판기념회 개최
내년 총선 서구을 출마예정자 최회용 출판기념회 개최 예정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11. 12(일) 21:17
최회용 소리통연구소 이사장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내년 총선에 광주 서구을 지역 국회의원 출마 예정인 전 이재명대선후보 광주특보 단장 최회용 소리통연구소 이사장의 경제평론집 '더불어 잘 사는 공정경제' 출판기념회가 오는 11월 18일(토요일) 오전 10시 30분, 염주체육관 내 국민생활관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최 이사장은 인터뷰를 통해 “지금 현정부는 건전재정 정책으로 불공정, 불평등, 양극화 상황을 계속 방치해 민생경제를 몹시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3중고를 겪고 있는 우리 국민들은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버티고 있습니다. 경기부양을 위해서는 재정확대정책을 실행해야 합니다. 제가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많은 정책들은 세금을 거의 쓰지 않고 공공의 이익이 다수의 민간에게 그 이익이 돌아가는 공정한 경제구조를 만들자는 것이 핵심입니다.”라고 밝혔다.

저자의 두번째 저술인 '더불어 잘 사는 공정경제'에서는 제2순환도로 버스 운행으로 광주전역 30분 버스생활권을 완성한다는 원대한 계획이 담겨있다. 그는 재원 마련에 대해 금호고속에 일임하고 서창, 시청, 풍암, 광주대, 두암, 용봉 나들목에 환승버스정류장을 설치하여 광주시내로 이어지는 버스노선 운행을 제안하고 있다.

이 정책이 현실화된다면 극심한 정체를 겪고 있는 광주교통상황에 청신호를 울리는 획기적 대안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제2순환도로 통행료 인하문제, 광주전남대중교통위원회 설립으로 초광역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 서창 중고자동차공장 건립을 통한 동남아 수출 등 구체적인 정책 대안으로 가득차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