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맞춤형 1인 가구 지원 체계 확대
1인 가구 지원센터 법적 근거 마련 역할 확대…1인가구 온라인 포털
안심동행, 안심 귀갓길 등 추진 …1인 가구 공유 주택 지원책 강구
고성민 기자입력 : 2024. 02. 23(금) 21:26
위성곤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위성곤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지난 22일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2022년 말 현재 서귀포시를 비롯해 제주지역 1인가구는 9만2000가구로 전체의 33.4%를 나타나고 있다.”면서 “어르신들만이 아닌 청년, 여성, 장애인. 이주민, 취약계층 등 맞춤형 서귀포시 1인 가구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전국 기초자치단체별로 1인 가구 지원센터 설치 등을 통한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센터에 대한 법적 근거가 명료하지 않은 만큼 모법인 건강가족지원법 개정 등을 통해 근거를 만들고 맞춤형 지원체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이 밖에도 ▲서귀포 1인가구 종합 포털 구축 ▲1인 가구 병원 안심동행 및 안심 귀갓길 운영 ▲1인 가구 안전 및 안심 시스템 구축 ▲저소득 1인가구 월세 지원 프로젝트 ▲1인가구 대상 반려동물 진료비 부가세 면세 확대 ▲1인 가구 공유 주택 지원사업 등을 약속했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서귀포시에서도 1인 가구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확대되도록 힘을 모을 것”이라면서 “서귀포시민이라면 누구나 살기 좋은 공감생활정책을 발굴, 뚝심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