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온가족이 함께 나눔과 기부 실천한 ‘5월 여수 벼룩시장’ 개최
11일 거북선공원 잔디광장…165개 팀 참여, 1700여개의 중고물품 거래
오승택 기자입력 : 2024. 05. 16(목) 12:04
지난 11일 올해 거북선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여수 벼룩시장’에서 가족단위 관람객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올해 두 번째 ‘여수 벼룩시장’이 지난 11일 거북선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렸다.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벼룩시장에 165개 팀(500명)이 판매에 참여해 1700여개의 중고물품이 거래되며 시민들 스스로 나눔의 가치를 높이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참여자들은 중고거래 뿐만 아니라 전통놀이·캘리그라피·재활용품 키트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즐기며,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를 동반한 주말나들이 겸 외출한 가족단위 참여자가 많아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경제를 공부하고 기부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여수시 관계자는 “벼룩시장이 단순히 중고물품이 거래되는 장터가 아니라 학교 밖 학습장이자 이웃 간 소통의 장의 역할을 하는 만큼, 앞으로 남은 4회의 벼룩시장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 벼룩시장’은 7, 8월 혹서기를 제외한 11월까지 매월 첫 번째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운영되며, 다음 개장은 6월 1일이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