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15일(수), 담양군 대나무축제에서 가정의 달 맞이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진행
오승택 기자입력 : 2024. 05. 20(월) 17:12
(사진제공=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성규)과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함께 담양 대나무 축제장에서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15일(수),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성규)은 담양군(군수 이병노)와 함께 담양군 대나무축제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들의 권)리 아시나요?’라는 주제로 아동학대 및 아동권리에 대한 유형 안내,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응원 메세지 작성으로 구성되었으며 아동학대대응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학대 신고 의식을 높여 지역 사회 내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강성규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정의 달을 맞아 담양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동권리와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담양군이 아동학대 예방에 있어 선도적인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아동학대대응기관으로서 힘쓰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아동학대 예방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담양군청은 매월 공공연계사례회의를 열어 학대피해아동 및 의심 아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한편,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7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곡성군, 담양군, 보성군, 화순군 관내의 학대 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